도, 지원자 상시 모집…구직 자신감 회복부터 취업 연계까지 지원

 

시군

교육거점

시군

교육거점

천안시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

공주시

강남청년일루와유(공주시 청년센터)

보령시

보령청년커뮤니티센터

보령시

보령시 평생학습관

아산시

아산시 평생학습문화센터

아산시

아산 청년아지트 나와유(아산시 청년센터)

서산시

서산시 평생학습관

논산시

건양대학교 평생교육원

계룡시

계룡시 청년센터 소소마루

당진시

당진시 청년센터 나래

당진시

당진시 복지재단

금산군

금산군 다락원

부여군

부여군 청년센터

서천군

서천군 종합교육센터

청양군

청년 LAB

홍성군

충남 청년센터

홍성군

충청남도 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예산군

예산군 평생학습관

태안군

태안군 교육문화센터

태안군

태안군 청년창업비즈니스센터

 

[중부와이드뉴스/조계원 기자] 충남도는 진로탐색 및 취업역량강화 등 맞춤형 과정을 제공해 구직 자신감 회복과 경제활동 참여를 지원하는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참여 대상은 18-39세 청년 중 △6개월 이상 취업·직업훈련 등의 활동 이력이 없는 청년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 △청소년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등이다.

사업은 5주로 구성된 ‘도전’ 과정과 15주·25주로 구성된 ‘도전+(플러스) 중기·장기’ 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상담을 거쳐 하나의 과정을 수강하게 되며 △자신감 회복 △진로탐색 △취업역량강화 △지역특화 과정 △외부연계 활동 등의 교육을 제공받게 된다.

이수 후에는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등의 고용정책과 연계하거나,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단순히 과정을 이수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취업과 연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 뿐만 아니라 참여 과정에 따라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270만원까지 참여 수당 및 부가 혜택(인센티브)도 지원받을 수 있다.

도는 지역별 인원이 구성 되는대로 4월부터 각 시군의 지정된 장소에서 15주, 25주 과정을 운영하고, 5주 과정은 6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15주, 25주 과정은 이수를 위한 소요기간에 따라 7-8월 중 모집을 마감하며, 이외의 과정은 상시모집한다.

신청은 18-34세 청년은 고용노동부 ‘워크넷’에서, 35-39세 청년은 지역특화 참여자로서 도 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041-635-1276) 누리집(cile.or.kr)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홍보 게시물의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구직에 어려움이 있거나 도전하는 데 주저하는 청년들에게 가장 알맞은 사업”이라며, “청년들이 구직에 대한 자신감을 되찾고 다시 발을 디딜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와이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